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018년 1분기 4개 상조회사 폐업

기사승인 2018.04.27  08:46:49

공유

미소도움상조(주), ㈜건국 상조, ㈜다원상조, 부경상조(주) 등 4개 사 폐업

default_news_ad1
[웰빙코리아뉴스] 조재학 기자 = 2018년 1분기 중 미소도움상조(주), ㈜건국 상조, ㈜다원상조, 부경상조(주) 등 4개 사가 폐업했다. 직소 말소된 업체는 케이웰라이프(주)이고 (주)위드라이프그룹에 흡수 합병되면서 등록 말소 되었다.

㈜위드라이프그룹, ㈜더피플라이프, 케이비국방플러스㈜, 한양상조(주) 등 4개 사가 자본금을 15억으로 상향하여 변경 신고했으며, 소비자 피해 보상 보험 계약 변경은 없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최근 상조업체 폐업으로 인한 피해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으므로, 소비자들은 상조업체의 영업 여부를 수시로 확인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특히, 타 상조업체에서 행사 이행을 보장한다며 피해 보상기관으로부터 받은 피해 보상금 납입을 유도하여 소비자를 회원으로 가입시킨 후 장례 행사 시 추가 요금을 청구하는 경우가 있어, 2차 피해가 예상되므로 소비자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가입하지도 않은 상조업체로부터 연락이 오는 경우에는 상조와 관련한 개인 정보를 적법하게 취득한 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2016년 1월 25일부터 2019년 12월 31일까지의 기간 중에 폐업 ·등록 말소된 예치 업체 및 지급 보증 업체의 소비자는 소비자 피해보상 외에, ‘내상조 그대로’ 서비스를 통해 기존에 가입했던 상품과 유사한 상조 서비스를 참여 업체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으므로 참여 업체의 소비자 상담 센터에서 상담 후, 서비스 이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상조가입 계약서, 약관 및 피해 보상 증서 등을 꼼꼼히 챙겨 보관하고, 법인 운영 주체 변경이나 소재지, 연락처 등을 수시로 확인해야 한다. 공정위 누리집(www.ftc.go.kr) 정보 공개에서 변경 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웰빙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베스트 클리닉

포커스뉴스

포토

1 2 3
set_P1

핫클릭 뉴스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