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더불어민주당 서울시 교육특위 신종화 위원장, 중구청장 출마 선언

기사승인 2018.03.14  11:43:44

공유

새로운 중구 르네상스 시대 열 것!

더불어민주당 서울시 교육특위 신종화 위원장이 3월 13일 중구청장 출마를 선언했다. (사진=조수원 기자)
[웰빙코리아뉴스] 조수원 기자 =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교육특별위원회 신종화 위원장이 서울시 중구청장 출마를 선언했다.

신종화 위원장은 13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구민회관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중구다운 중구, 새로운 중구’를 기치로 중구청장 선거에 출사표를 던졌다.

특히 신 위원장은 “청년 시절 정의와 민주주의의 실체적 현장인 중구에서 경험한 현장 정치와 운동의 경험이 삶을 관통하는 가치로 발전했다”면서 “학생 운동 경험과 지식인으로서의 책무 그리고 소상공인 정당 활동이 중구청장 도전에까지 이르게 했다”고 출마 배경을 설명했다.

신 위원장은 “과거 중구가 화려하게 발전할 수 있었던 동력은 역동성과 개방성”이라면서 “개방과 활기 두 단어가 사라진 중구는 행복지수도 낮고 지속적으로 구민이 빠져 나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실제로 인구 순이동 통계에 따르면 2011년 이후 지난 7년간 구민의 10%가 넘는 1만 4천여 명이 중구를 떠났다.

이어 그는 “개방성에서 나오는 정의감과 공동체, 전문성이 중구 부활의 정체성이 되어야 한다”면서 이를 바탕으로 한 중구 부활의 5대 비전, △활력 넘치는 경제심장 △주민자치의 행정심장 △따뜻한 손길의 복지심장 △4차 산업경제시대의 교육심장 △풍요와 개성의 문화관광심장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중구청 주민들과 지지자들 앞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하는 신종화 위원장 (사진=조수원 기자)

한편 신종화 위원장은 1969년 서울 출생으로 고려대 사회학과를 졸업, 영국 워릭대학교 대학원 사회학과에서 석박사 과정을 마쳤다. 이후 고려대와 전남대, 성균관대,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등에서 강의했으며 사단법인 한국패션봉제아카데미 대표이사, 협동조합 리쿱 사업대표, 더불어민주당 19대 대통령 문재인 후보 조직특보를 역임했다. 현재 고려대 노동문제연구소 연구위원, 사단법인 소상공인연구원 부원장,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교육특별위원회 위원장, 서울시당 중구성동을 디지털소통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웰빙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베스트 클리닉

포커스뉴스

포토

1 2 3
set_P1

핫클릭 뉴스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