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온실가스도 줄이고, 선물도 받으세요” 송파구, 3월 한 달 간 에코마일리지 신규가입 특별 이벤트 진행 4월 초 추첨 통해 전기매트 등 증정…에너지 절감 지속적 관심 촉구

기사승인 2018.03.12  08:21:28

공유
default_news_ad1
[웰빙코리아뉴스] 석성수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에코마일리지’ 사업의 신규 회원가입 참여를 높이고자 3월 한 달 간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에코마일리지는 시구공동협력사업으로 전기, 수도, 도시가스(지역난방 포함)를 절약하면 인센티브를 주는 에너지 절약운동이다. 6개월 단위로 직전 2년 같은 기간 평균사용량과 비교하여 5%이상 감축 시 1만원에서 5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금년 겨울은 71년 만에 한강이 가장 빨리 결빙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매서운 추위를 겪었다. 이는 일상생활에서 발생되는 온실가스로 인한 기후변화로 비롯되고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이다.

이에 구는 에너지 절감을 위한 구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자 3월 1일부터 31일까지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가입순서별 접수번호가 ‘3’으로 끝나는 가입자에게 에코백을 증정한다. 또한, 추첨을 통하여 10명에게 전기매트 및 에어서큘레이터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4월 10일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송파구민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홈페이지(ecomileage.seoul.go.kr)에서 회원가입을 하거나 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자동 응모된다. 상세한 내용은 구청 홈페이지 및 트위터를 참고하기 바라며, 자세한 내용은 구청 환경과(☎02-2147-32290)로 문의하면 된다.

송파구 환경과 오건식 팀장은 “그동안 구는 생활 속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를 목표로 대 구민 홍보를 중점 전개하여 왔다”며, “에코마일리지를 통한 에너지 절감은 인센티브 혜택은 물론 미세먼지 문제 해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빙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베스트 클리닉

포커스뉴스

포토

1 2 3
set_P1

핫클릭 뉴스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