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화그룹, '한화사이언스챌린지 2018' 개최

기사승인 2018.03.10  08:21:38

공유
[웰빙코리아뉴스] 조수원 기자 = 미래 과학을 이끌어갈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청소년 과학영재 양성 프로그램인 '한화사이언스챌린지 2018'이 열린다.

한화그룹이 미래의 과학 꿈나무 육성과 창의적 과학인재 양성을 위해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8회째를 맞는다. 이 대회에는 매년 1000명이 넘는 과학 영재들이 참여하며, 본선 진출자에 대해 한화그룹 입사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등 파격적인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한화사이언스챌린지는 시행 첫해부터 인류의 보다 나은 미래에 기여할 수 있는 ‘Saving the earth’를 테마로 에너지(태양광 등), 바이오(질병,식량 등), 기후변화, 물과 관련된 이슈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논리성, 실용성 등에 심사 포인트를 두고 있다. 

참가 희망자는 4월 8일까지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대회 주제에 맞춘 팀별 연구계획서를 접수하면 4월 말 1차 심사결과가 발표된다. 

한화사이언스챌린지의 본선 수상자에 대한 장학금 규모는 국내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대상 수상 1팀에게는 4000만원, 금상 2개 팀엔 팀당 2000만원, 은상 2개 팀엔 팀당 1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또한 은상 이상 수상팀 전원에게 해외 유수의 과학기관과 공과 대학을 방문하고 한화그룹의 글로벌 사업장을 견학하는 특별 프로그램의 기회도 주어진다. 

동상 수상자와 본선 진출팀 지도교사 및 소속 학교에도 장학금이 지급된다. 본선 진출 20팀 전원에게 향후 한화그룹 입사 및 인턴십 지원시 서류전형을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웰빙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베스트 클리닉

포커스뉴스

포토

1 2 3
set_P1

핫클릭 뉴스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